[명륜종합사회복지관]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 소식지


0.jpg
6-01.jpg
방과후아카데미미에서는 다양한 주말체험 활동을 통해 자기개발의 기회를 삼고, 학생들 스스로 소질을 계발하여 직업으로 발전시킬 수 있는 기회가 될 수 있도록 지도하고 있습니다.

‘코딩을 즐겁게!’라는 주제로 5월 29일(토) 주말체험활동을 실시했습니다. 중등청소년은 Thinker CAD로 직접 설계한 자신의 이름표를 3D Printer를 이용해 입체조형물로 인쇄해 보는 과학 이론 및 실기실습을 체험하고, 초등 청소년은 WEDO 레고로 지진시뮬레이터를 만들고 프로그램을 코딩하여 지진시뮬레이터를 직접 조작해 보는 체험을 경험했습니다.

‘코딩을 즐겁게!’ 주말체험활동을 통해 실생활에 과학 원리를 응용해 보고, 새로운 지식을 넓히는 계기가 되었고, 팀을 조직해 만들기와 실험 등을 직접 체험하며 창의력과 사고력, 협업 및 소통을 통한 팀워크를 기를 수 있었습니다.

- 글│권영미 사회복지사

6-1.jpg

6-02.jpg
명륜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청소년들의 코로나19 극복을 위해 ‘일상을 되찾자!’라는 주제로 [명륜행복텃밭] 만들고 여러 가지 채소와 허브들을 기르며 관찰하고 있습니다. 지난 4월부터 묘종을 심고, 비료와 물도 주고 정성껏 키운 채소들이 쑥쑥 자라 3회차에 걸쳐 수확하는 기쁨을 맞보았습니다. 2차 수확한 채소들은 주변 어르신들에게 나눔하며 함께 코로나19를 극복할 수 있도록 홍보하는 지역사회활동을 펼쳤습니다. 명륜행복텃밭을 소개하는 아이들은 어르신들의 칭찬과 격려에 뿌듯해 하며 공동체 의식을 새삼 깨닫기도 했습니다.

앞으로도 명륜행복텃밭의 나눔은 계속 이어질 예정입니다. 많은 관심과 애정 부탁드립니다.

- 글│이영순 사회복지사

6-2.jpg

6-03.jpg
6월 9일(수), 명륜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초등반은 원주 기후변화홍보관 체험활동을 다녀왔습니다. 해설사 선생님의 설명을 들으며 환경오염과 기후변화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기후변화와 생태계의 상호작용도 배우는 시간이었습니다. 또 환경과 작물관리, 먹거리와의 상관관계도 알게되었습니다. 우리가 낭비하는 에너지와 환경오염이 결국은 나에게로 돌아오고 텃밭에서 키우는 작물에게도 영향을 준다고 생각하니 환경보호에 적극 참여해야겠다고 다짐하는 계기가 되었습니다.

- 글│이영순 사회복지사

6-3.jpg
end.jpg
Copyright © StorySend.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