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성시남부노인복지관] 행복한 나눔 – 후원업체 인터뷰! > 소식지


0.jpg
a-0.jpg
화성시남부노인복지관의 든든한 가족, 화성자동차정비검사소 김중석 대표님을 찾아뵈었습니다. 2020년 복지관과 협약 체결 후, 매월 어르신들을 위해서 일정 금액을 후원 해주시고, 어르신들 차량은 점검서비스 혜택까지 제공하시는 화성자동차정비검사소 김중석대표님! 일터에서, 삶 속에서 나눔을 실천하고 계시는 주인공의 이야기입니다.

Q. 자기소개 및 기관소개 부탁드립니다.
안녕하세요. 저는 팔탄면에 위치하고 있는 화성자동차정비검사소 대표 김중석입니다. 저희 화성자동차정비검사소는 일반 카센터와 달리 1급자동차정비검사소로 자동차 검사, 자동차 정비, 판금도장, 매연저감장치, 자동차구조변경 등 자동차에 관한 모든 문제를 한 번에 처리하실 수 있는 곳입니다.

Q. 후원을 결심하게 된 계기는 무엇인가요?
우연한 기회에 후원을 하게 되었는데.. 기분이 참 좋았습니다. 제가 가진 것 중 아주 작은 부분을 나누었을 뿐인데, 어려운 분들에게 도움이 되고, 제 주위사람들에게도 선한 영향력을 미칠 수 있는 것이 좋았습니다. 그 이후 작지만, 도움을 필요로 하는 곳에 조금씩 후원을 지속하고 있습니다.

Q. 대표님께서 생각하는‘나눔’이란 무엇인가요?
솔직히‘나눔’에 관하여 생각 해 본적은 없답니다. 이번에 인터뷰 질문지를 받고, 가장 어려운 질문 같아서 곰곰히 한번 생각해보았습니다(웃음). 저에게 나눔은‘행복’같습니다. 행복은 스스로 만드는 것인데, 그 중 하나가 좋은 일을 하는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누군가 좀 더 행복해지게 돕는 것이 결국은 나를 행복하게 하는 일이구요. 나눔은 남을 위해서 하는 것이지만, 자신을 위한 일이기도 한 것 같습니다.

Q. 후원을 망설이시는 분들에게 한마디 부탁드립니다.
누군가에게 작은 도움이라도 될 수 있다면 그것만으로도 큰 의미가 있다고 생각합니다. 작은 나눔을 하는 사람들이 많아져 어려운 이들에게 더 큰 도움을 줄 수 있게 되면 좋겠습니다. 나눔은 특별하거나 어려운 일이 아닙니다. 저금통에 동전 모으는 일부터 시작해보셨으면 좋겠습니다. ‘나눔’이라는 것이 한눈에 볼 수 있지는 않지만, 보이지 않는 곳에서 힘이 되고, 웃음이 되고, 삶을 지속하게 해 준다는 것을 꼭 기억해주시면 좋겠습니다.

a-4.jpg

a-1.jpg
end.jpg
Copyright © StorySend.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