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성시남부노인복지관] 당신과 함께 맞이하는 두 번째 청춘! YOUTH(You with)프로젝트 > 소식지


0.jpg
2-0.jpg
몸도 마음도 유난히 추운 겨울을 지나 싱그러운 푸른 잎들과 포근한 꽃들로 따듯한 봄날, 청춘靑春을 맞이했습니다.

각기 사람들마다 청춘의 의미는 다르겠지만 새롭고 설레는 일들로 행복하고 활기차게 살아가는, 추운 날을 견뎌 피어난 생기로운 꽃과 같은 것이라고 생각했습니다.

꽃과 같은 청춘을 선물하고 해드리고 싶다는 생각을 하고 있던 중 경기복지재단에서 주최하는「2021년 어르신 즐김터」사업이 선물이 될 것 같다는 생각이 들어『YOUTH 프로젝트(You With. 당신과 함께 맞이하는 두 번째 청춘』 플로리스트 교육 및 재능봉사활동을 하는 프로그램을 기획하고 수행기관으로 선정되어 진행하게 되었습니다.

『YOUTH 프로젝트』란?
발안만세시장 내 정성꽃원예 창고를 즐김터 공간으로 조성하고 베이비부머세대(만 60세 ~ 66세) 참여자를 대상으로 플로리스트 프로그램과 재능봉사활동을 통한 노후마음 준비 프로그램입니다.

사업을 준비하며 발안만세시장 내에 있는 정성꽃원예 꽃집 사장님의 많은 도움으로 물건들이 쌓여있던 창고는 참여자를 위한 교육과 휴식공간인 즐김터 공간이 되었습니다.

2-1.jpg
Q. 어르신 즐김터 사업에 협조해주시고 즐김터 공간 제공과 직접 조성해주시는 등 적극 지원해주시는데 특별한 의미가 있을까요?

A. 우선 2021년 어르신 즐김터 사업에 참여할 수 있는 기회를 주심에 감사드리며 화성시남부노인복지관과 발안만세시장 상인회의 관심과 협력이 큰 힘이 되어 작지만 정성원예 뒤 창고를 즐김터 장소를 꾸미면 좋겠다고 생각했었습니다.
처음엔 남편의 반대가 있었지만 사업의 목적에 공감해 즐김터 공간조성과 공사도 모두 직접 도와 준비했지요.
이렇게 준비한 공간 속에서 여러분과 함께 “당신과 함께 맞이하는 두 번째 청춘!, YOUTH 프로젝트” 수업을 진행하고 참여하시는 분들이 좋아하시는 모습을 뵈며 도움주신 모든 분들에게 감사하고 행복함을 느낍니다.


2-2.jpg
end.jpg
Copyright © StorySend.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