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성시남부노인복지관] 노인맞춤돌봄서비스사업, Live ON > 소식지


0.jpg
3-0.jpg
채널 ON
“내게 ON 소소한 즐거움”
화성시남부노인복지관 특화사업 연계「내게 ON 채널ON」 사업 실시

노인맞춤돌봄서비스사업 이용자를 대상으로 화성시남부노인복지관 특화사업「내게 ON 채널ON」을 연계하여 가죽공예(목걸이 카드 케이스 만들기), 힐링원예(사각 유리 다육이 만들기), 냅킨 공예(보석함 꾸미기), 패브릭 소품 만들기(펭귄 인형 쿠션 만들기)를 진행하였습니다.
코로나19로 인한 무료한 일상을 달래고 즐겁고 의미 있는 시간을 보낼 수 있도록 매월 여러 가지 활동을 하실 수 있게 준비하였습니다.
가죽공예로 자신이 만든 카드 케이스를 목에 거시며 즐거워하시는 어르신, 사각 유리 다육이를 보시며 봄을 느끼셨다는 어르신, 냅킨 공예는 처음 해 본다며 즐거워하시는 어르신, 패브릭 소품(펭귄 인형 쿠션)을 보시며 우리 집에 친구가 놀러 왔다며 웃으시는 어르신들의 모습을 보며 뿌듯함을 느꼈습니다.
더 많은 여가활동을 함께 할 수 있는 일상이 어서 오기를 바래봅니다.

3-1.jpg

함께 ON

“몸이 100냥이면 눈(目)이 90냥이다”라는 말이 있습니다.
우리 몸 중에서 작은 부분을 차지하지만 너무나 소중하고 중요한 곳이 바로 “눈(目)” 입니다.

노인맞춤돌봄서비스 이용 어르신들의 소중한 눈을 보호하고 눈의 질환에 대한 원인과 예방법을 알아보는 “노인 저시력 예방교육”을 한국실명예방재단을 연계하여 진행하였습니다.

“노인 저시력 예방교육”은
어르신들에게 노인 저시력의 원인인 당뇨망막변증, 황반변성, 백내장, 녹내장 등에 눈질환과 이를 구별할 수 있는 자가진단키트 사용법 등에 대한 정보전달을 위해 안(目)교육전문강사를 초빙하여 생활지원사 40여명을 대상으로 교육을 실시하였습니다.

교육을 이수한 생활지원사들은 어르신 댁에 방문하여 자가진단 키트를 통해 어르신의 눈 상태를 점검하고, 생활지원사의 교육을 통해 눈의 소중함과 눈 건강을 지키기 위한 수칙 등을 안내하여 어르신들이 자신의 눈 건강을 지킬 수 있는 정보와 계기를 제공하였습니다.

어르신들의 건강과 즐거운 노후생활 영위를 위해 언제나 노력하는 노인맞춤돌봄서비스 사업이 되겠습니다!

3-2.jpg
end.jpg
Copyright © StorySend.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