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성시남부노인복지관] 뱃살 타파를 위한 복근 스트레칭 > 소식지


0.jpg
8-0.jpg
여름의 전초전인 6월은 여름대비 몸 만들기로 분주한 달입니다. 1주일 5일 이상 운동계획도 짜고 마음만은 벌써 몸짱입니다. 하지만, 과유불급이란 말처럼 처음부터 마음만 앞서 꾸준히 지키지 못할 계획을 세우기 보단 처음에는 좀 모자란 듯 하지만 오랫동안 실행할 수 있는 계획을 세우는 것이 더욱 효과적.
하루 1시간씩 운동을 하려고 계획하면 오히려 운동 자체에 지치는 경우가 많으니 1, 2가지 동작이라도 꾸준히 할 수 있는 부위별 운동이나 스트레칭부터 차근 차근 시작합니다.
모든 다이어터들의 취약점은 뱃살, 30일만 따라 해도 출렁이던 뱃살이 탄탄해지는 마법 같은 효과가 있는 뱃살에 좋은 스트레칭을 소개합니다.

복근 스트레칭 1
1. 양쪽 무릎을 세우고 바르게 눕는다.
8-1.jpg
2. 양팔을 무릎에 닿을 정도까지 뻗으며 머리와 어깨를 일으켜 5초간 멈춘다. 이 때 최대한 숨을 내쉬고 복근을 쥐어짜듯 힘을 준다.
8-2.jpg
15회 반복

[네이버 지식백과] 스트레칭만 잘 해도 1년이 건강하다. (자생한방병원 건강칼럼)

복근 스트레칭 2(코브라 자세)
1. 엎드려 누운 상태에서 두 다리를 가지런히 모으고 팔꿈치를 구부려 손을 바닥에 댄다.
8-3.jpg
2. 숨 들이마시면서 팔꿈치를 펴서 상체를 세운다.
8-4.jpg
3. 머리와 가슴을 뒤로 젖힌다. 의식은 척추의 제일 아랫부분에 집중한다. 자세 유지하며 20~30초간 복식 호흡한다.
8-5.jpg
4. 고개를 앞으로 하고 배, 가슴, 이마의 순서로 바닥에 내려놓는다.
8-6.jpg
5. 고개를 한쪽으로 대고 편안히 휴식한다.
8-7.jpg
특히, 코브라 자세는 척추를 교정하며 혈액순환을 원활히 해주는 효과가 있고 전신의 군살, 특히 등과 배, 허리의 군살을 빼주어 허리를 날씬하게 가꿔줄 것입니다.

[네이버 지식백과] 코브라 자세 [Bhujangasana] (동영상으로 배우는 요가, 2013. 9. 12., 홈요가)

end.jpg
Copyright © StorySend.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