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밭장애인자립생활센터] 자조모임 > 소식지


0.jpg
2-0.jpg
2-01.jpg
동료상담 자조모임 스터디 그룹

동료상담 자조모임은 장애로 인해 겪는 심리적 문제 등을 서로 이해하고 지지하며, 지역사회에 당당하게 참여함으로써 자립의 동기를 부여하고 자립생활에 필요한 정보제공으로 장애인의 자립생활을 돕기 위해 만들어진 자조모임입니다. 모임은 매월 셋째 주 목요일에 진행 됩니다.

매월 다른 주제를 가지고 동료상담에 필요한 정보를 교환하거나 상담사의 소진예방을 위해 상담 시 어려웠던 점 등을 서로 나누며 친목 도모도 이어가고 있습니다.

자신의 힘들었던 이야기를 하는 중에도 서로를 위로하는 모습에서 상담사다운 여유로움도 보였습니다.

한밭장애인자립생활센터는 동료상담사의 소진 예방을 위해 더 많은 관심으로 동료상담사를 응원하겠습니다.

2-02.jpg
화상회의로도 즐거운 조화리스 만들기

7월 이후 코로나 확산세가 좀처럼 줄어들지 않았기에 8월에는 자조모임을 비대면으로 진행했습니다. 사전에 조화리스 DIY 재료를 각 가정으로 전달하고, 줌 화상회의를 사용하는 방법을 미리 숙지하기 위해 사전 모임도 진행했습니다.

8월 25일 오후, 각 가정에서 노트북과 휴대전화로 비대면 자조모임을 시작했습니다. 그리웠던 얼굴을 마주보며, 즐거운 분위기 속에서 서로의 안부도 물었습니다.

먼저, 조화리스를 만드는 영상을 보며 어떻게 만들지 파악한 후 활동지원사와 함께 원하는 스타일의 조화리스를 만들었습니다. 현관문에 걸어두거나 벽에 걸어두기도 하며 예쁘게 꾸민 모습을 서로에게 자랑하기도 했습니다.

처음 진행해 본 비대면 모임을 통해 마스크를 벗고 자유롭게 서로를 볼 수 있어 즐거운 시간이었습니다.

2-2.jpg
end.jpg
Copyright © StorySend.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