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밭장애인자립생활센터] 자립생활체험홈 > 소식지


0.jpg
3-0.jpg
3-01.jpg
오랜 기간 시설에서 살아오셨던 오정원님이 8월 30일부터 9월 17일까지 총 3주간 단기체험을 진행했습니다.

오랜 기간 시설에서 수동적으로 살던 삶에서 능동적으로 변화하기 위해 자신의 의사를 전달하는 방법을 찾기 위한 다양한 훈련을 진행했습니다. 그 외에도 활동지원서비스 이용, 전동휠체어 연습 등 자립에 필요한 여러 가지 훈련을 함께했습니다.

어렵고 힘들어하는 부분이 있어도 자립 가능성을 발견하기 위해 노력한만큼 앞으로도 지치지 않고 자립을 향해 꾸준히 나아갈 수 있기를 바랍니다. 오정원님의 도전을 응원합니다!!

3-1.jpg

3-02.jpg
체험홈에서는 입주자들이 주거환경을 효율적으로 관리 할 수 있도록 8월 중 2회에 걸쳐 정리수납교육을 진행했습니다.

살면서 누군가가 해주던 일을 스스로 생각해보며 결정하고, 관리하기 위해 자립에 대한 저마다의 의지를 다지며 교육에 참여했습니다.

정리수납의 필요성, 버리는 기준, 의류정리 등에 대한 내용들을 기본적으로 설명을 듣고 옷을 종류별로 개는 법과 정리하는 법을 함께 실습했습니다. 평소 스스로 개기 어려웠던 옷도 가져와서 실생활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연습했습니다.

교육을 듣고 나서 처음 알게 되는 것들도 있었지만 알면서도 실천하기 어려웠던 것들에 대한 중요성을 한 번 더 일깨울 수 있는 시간이었습니다.

3-2.jpg
end.jpg
Copyright © StorySend.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