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밭장애인자립생활센터] 근로지원 > 소식지


0.jpg
5-0.jpg
5-01.jpg
9월 13일과 14일 이틀 간, 근로지원인 보수교육을 코로나19로 인해 온라인 비대면으로 진행했습니다.

107명의 근로지원인 선생님을 2일로 나누어 산업안전보건, 장애인학대신고의무자, 장애인식개선, 부정수급예방을 주제로 교육을 진행했습니다. 근로지원인으로서 지켜야하는 업무 범위와 장애인을 지원하는 업무 중 발생할 수 있는 문제 사항, 대처 방법, 주의 사항 등을 숙지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이를 통해 업무 수행 능력을 높일 수 있는 소중한 시간이었습니다.

한밭센터에서는 11월 중 근로지원인으로 근무를 희망하는 분을 대상으로 근로지원인 양성교육을 진행할 예정입니다. 추후 홈페이지를 통해 공지할 예정이니 많은 관심과 참여 바랍니다.

5-1.jpg

5-02.jpg
한밭센터에서는 장애인에게 일자리 제공을 통한 사회참여 확대 및 소득보장을 지원하고 근로연계를 통한 장애인 복지 실현 및 자립생활 활성화를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2021년도 장애인일자리사업 참여자로 근무중인 17명을 대상으로 보수교육을 진행했습니다. 장애인학대 신고의무자 교육을 통해 스스로를 지키고, 주변인을 도울 수 있는 교육의 사간을 가졌습니다.

복지일자리는 매년 12월 다음 해 참여자를 선발하며 결원 발생 시 센터 홈페이지 공고를 통해 추가 모집을 실시하고 있으며, 현재 추가 모집을 진행하고 있으니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5-2.jpg
end.jpg
Copyright © StorySend.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