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달성군장애인복지관] 가족문화지원팀 : 2021년 초·중·고등 여름계절학교 > 소식지


0.jpg
2-0.jpg
2021년 7월 26일부터 8월 4일까지 7일간 초·중·고 여름계절학교가 복지관 및 인근 지역에서 진행되었습니다. 계절학교는 장애 및 비장애 아동 청소년을 대상으로 진행되며, 대상 아동 및 청소년에게는 방학기간을 활용하여 더불어 생활할 수 있는 계기를, 부모님들에게는 자녀 양육에서 오는 스트레스를 해소하고 경제적 부잠을 경감시킬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합니다.

계절학교가 진행되는 동안 각 가정을 벗어나 복지관과 지역사회시설을 이용하여 공예, 원예, 도예, 독서활동, 체험활동 등 흘미롭고 관심을 가질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체험하고 경험해볼 수 있었습니다. 여름계절학교에 참여했던 아동들은 “코로나19로 인해서 겨울에 진행되지 못해 아쉬움이 컸는데 이번에 계절학교에 참여할 수 있어서 좋았어요,”, 재밌게 놀 수 있었고 신나는 시간을 보낼 수 있었어요.“라며 행복한 웃음소리가 끊이질 않았습니다.

코로나19 상황으로 프로그램을 진행하는데 제한적인 부분이 많아 아쉬웠지만 평범한 일상에서 벗어나 즐겁고 안전하게 여름계절학교를 마칠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2022년 겨울방학에 진행되는 겨울계절학교도 많은 관심 부탁드리고 다가오는 겨울에 건강한 모습으로 다시 만나요~

2-1.jpg2-2.jpg2-3.jpg


가족문화지원팀 – 행복캠프

강한 햇살이 내리쬐는 무더운 여름 8월...
지역 내 장애 및 비장애 아동 24명을 대상으로 복지관 인근지역에서 당일로 2일간 행복캠프를 진행했습니다. 코로나19로 인한 사회적 거리두기가 3단계로 격상됨에 따라, 그 기준에 준하여 캠프 일정을 기획하였습니다. 첫째 날은 달서구에 위치한 베에킹 체험공간으로 이동하여 빵과 쿠키를 직접 만들어 보고, 둘째 날은 비슬산 치유의 숲에서 전문 해설사의 지도에 따라 다양한 숲 체험을 했습니다.
행복캠프 기간 동안, 참여자 발열체크 및 취식금지, 사회적 거리두기 등 기본적인 방역수칙을 준수하여 안전하게 진행했습니다.

2-4.jpg
end.jpg
Copyright © StorySend.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