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주종합사회복지관] 온주어린이집 > 소식지


0.jpg
6-0.jpg
8월에는 우리 원 주변에 위치한 온주아문으로 산책을 나가 보았습니다. 온주아문 입구에 안내하는 앱을 이용한 사진촬영도 아이들과 흥미롭게 경험해보고 비누방울 놀이를 하며 온주아문의 변화하는 계절을 느껴보았습니다.

6-1.jpg
9월에는 추석을 맞이하여 우리나라의 의상인 한복을 입고 추석잔치로 전통놀이인 비석치기, 제기차기, 투호놀이 등 다양한 전통놀이를 해보고 송편빚기를 진행하며 우리나라를 알아볼 수 있었던 뜻깊은 행사가 되었습니다.

6-2.jpg
10월에는 원 주변 청댕이고개의 산에 올라 자연물을 이용하여 다양한 놀잇감을 만들어 보며 생태적인 놀이를 하며 자연을 벗삼아 즐거운 시간을 보내보았습니다.

6-3.jpg
11월에는 봄부터 벼의 한 살이를 알아보면서 벼를 수확하여 쌀이 되기까지 과정을 이해하고 수확한 쌀을 방앗간에 직접 가져다주어 떡을 뽑아, 떡볶이와 떡꼬치를 만드는 요리활동을 해보았습니다. 활동기간동안 벼의 생육과정을 통한 우리의 삶의 순환적인 일면을 볼 수 있는 뜻있는 시간이 되었습니다.

6-4.jpg
12월에는 우리 원 내에서 1년 동안 맛있게 먹을 김장담그기 요리실습이 있었습니다. 고사리 만한 손으로 배추를 잡고 직접 양념속을 넣으면서 열심히 활동해보았습니다.

6-5.jpg
end.jpg
Copyright © StorySend.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