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문복지관] 아이키움 사랑방 모임, “소방차 길터주기” 마을 캠페인 진행 > 소식지


0.jpg

우리가 한 캠페인 활동이
마을 사람들이 관심을 갖는
계기가 되었으면…


11월 22일 아이키움 사랑방 참여자들은 석교동 일대 지역에서 소방차 길터주기 마을 캠페인을 진행했습니다. 지난 4월, 부사119 안전센터에 방문했을 때입니다. 소방안전교육 중 소방관과의 질의응답 시간을 통해 ‘부사, 석교, 옥계동 지역이 골목길 주정차 차량들로 인해 소방차와 응급차 출입이 어렵다’ 라는 소방관들의 어려움을 알게 되었습니다. 참여자들은 우리가 캠페인 활동이라도 하면 좋겠다고 했습니다.

1.jpg
이런 캠페인은 특히 동파 및 화재, 어르신 안전사고가 많이 발생하는 겨울철에 더욱 필요한 활동이라고 생각해 이번에 소방차 길터주기 캠페인을 실시하게 됐습니다. 참여자들은 직접 피켓을 만들고, 길거리 홍보를 했습니다. 상점 곳곳에도 들러 겨울철에 특히 세심한 관심이 필요한 일임을 직접 알렸습니다. 참여자들은 캠페인 활동을 하면서 사람들이 홍보물을 부착할 때 한마디씩 거들고, 호소하는 모습을 보며 골목길 주정차가 이 동네에서 해결되야 될 문제라는 것을 알 수 있었다고 합니다. 아이키움 사랑방 참여자들 또한 생활권을 공유하는 지역주민입니다. 지역주민들이 이웃들과 함께 더불어 살아감에 있어 자발적으로 마을을 위해 나서는 모습을 보며 아직도 우리 동네는 살기 좋은 동네임을 알 수 있었습니다.

00.jpg
Copyright © StorySend.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