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문종합복지관] 지역조직화사업 : 우수 민ㆍ관 협력사업 진행 > 소식지


0.jpg

1.jpg
서구지역 마을공동체성 회복을 위한 취지인 민ㆍ관 협력 사업으로 대전광역시 서구청, 서구 6개 종합사회복지관, 대전광역시서부교육지원청, 초록우산어린이재단 대전지역본부와 함께 <서구 100인의 어린이 원탁회의>와 <마을복지대학>을 운영하였습니다.

2.jpg
<서구 100인의 어린이 원탁회의>는 권역별(갈마권역/관저권역/도마권역/둔산권역/월평권역/용문권역) 지역 초등학교 5학년~6학년 학생들과 함께 “우리가 만드는 즐거운 학교, 행복한 마을”을 주제로 어린이의 눈높이에서 바라본 우리 마을과 학교에 대한 의견을 듣고, 그 결과를 서부교육지원청과 서구청에 전달하여 시ㆍ구정 사업에도 반영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하였습니다.

3.jpg
<마을복지대학> 또한 6개 권역을 중심으로 마을공동체 기능 회복과 복지네트워크 강화를 위해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들과 지역 주민들을 대상으로 지역복지, 마을복지에 대한 교육을 진행하였으며, 해당 교육에 참여한 한 주민은 “마을공동체의 중요성과 이웃 돌봄의 필요성 등에 대해 쉽게 설명해줘 마을을 위해 우리가 해야 할 일이 무엇인지 알게 되는 좋은 기회였다.”고 소감을 밝혔습니다.

4.jpg
용문종합사회복지관은 다양한 사업을 통해 주민들의 지역에 대한 관심을 높이고, 주민들이 마을 복지 증진을 위해 직접 참여하고 함께 행복한 마을공동체가 조성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할 것입니다.

5.jpg
00.jpg
Copyright © StorySend.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