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강사회복지관] 서비스제공팀 > 소식지


00.jpg

01.jpg
두리중학교 샤프론, 프론티어 봉사단의 재능기부로 진행되었습니다. 가족들과 함께 식사할 수 있는 밑반찬, 국 등을 만드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더불어 추가로 만든 음식은 지역 독거 어르신 및 장애인 가정에 배달 되었습니다.

1.jpg

02.jpg
두리중학교 샤프론, 프론티어 봉사단의 재능기부로 진행되었습니다. 집에서 간단히 만들 수 있고 건강한 간식을 만들 수 있는 요리시간을 가졌습니다. 더불어 추가로 만든 간식은 복지관을 이용하는 방과후교실 아동과 함께 나누었습니다.

2.jpg

03.jpg
주말 아이들과 무엇을 하고 지낼까 고민하는 이주여성 가족과 함께 주말 프로그램을 진행하였습니다. 10월 도예체험, 11월 과학교실, 12월 디폼블럭을 남편과 아이들이 함께 참여 가족이 함께 소통하고 체험 할 수 있는 의미있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3.jpg

04.jpg
우리지역을 알고 지역사회 구성원으로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역 명소, 축제 등을 경험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부부가 또는 자녀와 함께 행복한 추억도 남길 수 있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4.jpg

05.jpg
김장 시즌을 맞이하여 지역 독거장애인을 대상으로 김장행사를 진행하였습니다. 더불어 겉절이 김치와 수육도 만들어 함께 나누어 먹고, 만든 김치는 하나씩 더 포장하여 보살펴야 하는 이웃들에게 나누어 드렸습니다.

5.jpg

06.jpg
가을을 맞이하여 은빛노인대학 어르신들과 전남 담양 죽녹원, 메타프로방스, 메타세콰이어길을 다녀왔습니다. 늦가을이었지만 따듯한 햇살 아래 어르신들과 알록달록 이쁜 외투를 입고 행복한 나들이를 다녀왔습니다.

6.jpg

07.jpg
구즉장로교회의 재능기부로 지역 주민들에게 칼갈이 서비스가 진행되었습니다. 더불어 칼도 소독하여 지역 주민들이 청결한 생활을 할 수 있도록 재능기부 해주셨습니다.

7.jpg

08.jpg
결혼이주여성분들이 모여 베트남커피 나눔 활동을 진행하였습니다. 올 한해 홈패션 수업을 후원해주시고 응원해주신 한국가스기술공사 직원 분들을 위한 따듯한 재능기부의 자리가 되었습니다.

8.jpg

09.jpg
결혼이주여성 가족과 함께하는 시네마데이트 시간을 가졌습니다. 조부모, 부모, 자녀 등 가족분들이 많이 참여해 주셨고 영화 관람과 맛있는 점심식사를 함께 진행하였습니다.

9.jpg

010.jpg
은빛노인대학 하반기 종강식이 진행되었습니다. 150명의 노인대학 어르신들을 한곳에 모여 수업을 마무리 하고 내년 함께할 이야기를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어르신들께 따듯한 떡국과 다과들을 제공해 드렸습니다.

10.jpg
00.jpg
Copyright © StorySend. All rights reserved.